인생 이야기

[인생]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해 지켜야 할 3가지

브라더스 마인드 2020. 12. 1. 10:00

함께_걸어가는_노부부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해 지켜야 할 3가지

첫째, 건강은 곧 시간이며, 무엇보다 제일 먼저 지켜야 할 자산이다. 아프면 돈과 시간이 많아도, 능력이 좋아도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배, 머리, 허리만 아파도...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고, 시간은 한없이 길게 느껴지며, 살아있는 자체가 고통스럽다. 인생이란 게임에 목숨은 하나만 주어졌고, 그 끝이 언제인지는 알 수 없다.

 

둘째,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은 사랑이란 감정이 아닐까. 사랑하면 설레는 감정으로 충만하고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며 힘이 솟구친다.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성공하고 시간이 많아도 함께 나눌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면 무슨 의미인가. 행복도 관계 안에서 공유되어야 한다.

 

셋째, 일은 내가 살아있고 쓸모 있는 존재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꼭 필요한 수단이다. 아무리 시간과 돈이 많아 일 없이 한량처럼 지내는 것도 오래가지 못한다. 성공한 사람도 평생 여행만 다니거나 놀기만 하지 않는다. 결국 그들도 자신만의 일을 다시 찾는다. 우린 오랫동안 일하기 위해 점점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일이 있으나, 건강하지 못하면 과연 행복할까? 몸도 건강하고 좋아하는 일도 있으나, 함께 나눌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면 과연 행복할까? 몸도 건강하고 사랑하는 사람도 있으나, 좋아하는 일이 없다면 과연 행복할까? 우리는 세 가지 중 하나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균형을 잡으며 살아가야 한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