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빠르게 움직여라.

올드브라더 2021. 7. 12. 22:41

라떼 아트

형식에 얽매이지 말고 빠르게 움직여라.

회사에서 보고를 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전달할 때, 문서를 작성하는데 많은 곳에서 문서 양식에 맞게 해야 하고, 보기 좋게 예쁜 그림과 디자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단지 보고와 전달에만 목적이 있는 것인데도 상사에게 잘 보이려는 목적과 원래 그렇게 했으니까 무비판적으로 그냥 그렇게 한다.

 

빠르게 보고와 전달을 해서 다음 단계의 일을 해야 하는데 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기 위해 야근을 하고 밤을 새우는 경우도 허다하다. 과연 무엇이 중요한 것인가? 내부에서 잘 보이기 위한 문서를 꾸미는 것이 목적인 것인가? 진짜 중요한 것은 빠른 보고와 전달을 한 후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는 게 중요하다.

 

아이디어는 화이트보드나 노트에 그림을 그리며 설명을 하며 동료와 상사에게 전달을 하고, 보고서는 정해진 양식에 얽매이지 않고 빠르게 문서나 메시지로 보고를 해야 한다. 기록이 필요하다면 보고나 전달을 위한 채팅방을 만들면 중간에 백업을 받아 남겨놔도 된다. 물론 이 채팅방은 업무시간에만 이용을 해야 하는데, 비즈니스를 위한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 시각적인 기록이 필요하다면 노트나 화이트보드를 이용해 빠르게 전달 뒤 사진을 찍어둔 후, 나중에 문서에 기록하면 된다.

 

불필요한 것을 빼고 빠르게 움직이고 빠르게 결과를 만들어 빠르게 평가를 받아 빠르게 수정한 업데이트 버전을 다시 보여야 한다. 완벽을 위해 자기 선에서 헛된 상상을 하고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데, 그것이 잘못된 길인 줄도 모르고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 설레는 마음으로 완성을 했다고 자부하지만 결과는 이미 산으로 가 있기에 혹평을 받는 순간 전의를 상실하게 되어 무기력하게 될 수도 있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