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부정적인 사람을 가까이하지 마라.
부정적인 사람을 가까이하지 마라.
좋은 것만 보며 살기도 바쁜데 굳이 싫은 걸 보며 살 필요가 없다.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이유도 하기 싫은 것과 보기 싫은 것을 피할 수 있는 선택권을 얻기 위함도 있다. 더러운 것, 위험한 것, 범죄, 도둑놈 같은 정치인들도 싫지만 꼰대 같은 회사 상사, 갑질 하는 고객 등 먹고살기 위해 일과 관련된 사람들과 개인적으로 만나는 사람 중에 나를 부정적으로 대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다.
이들은 칭찬에 인색하다. 좋은 것을 보려고 하는 것보다 나쁜 면을 보려 한다. 툭하면 화를 내고 내가 하는 말에 토를 달며 항상 반대로 말하고 틀렸다고 말한다. 그렇게 상대방의 자존감을 떨어뜨리는 말을 일삼는다. 만날 때도 표정은 어둡거나 무표정이다. 상대방이 하는 말에도 항상 미적지근한 반응을 보이곤 해서 대화의 즐거움을 떨어뜨리고 민망한 마음이 들게 만든다.
말날 때마다 항상 남의 욕을 하고 거친 언어를 남발을 하는 경우도 있어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에너지를 준다. 이런 사람들을 굳이 만나야 할까? 나와 상관없는 사람도 옆에서 누군가와 언성을 높이고 욕을 하며 싸우고 있으면 괜히 나까지 기분이 좋지 않다. 그런데 내가 만나는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부정적인 기운을 받아 그나마 남은 좋은 기운마저 빼앗아 가는 에너지 도둑 같은 사람을 만날 필요는 없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좋은 것만 보고 살아도 시간이 없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행복은 스트레스 요소만 제거해 나가도 어느덧 내 옆에 있을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