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우리는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지금 주식 투자하기 가장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여러 증권사들이 주식 매매를 위한 편리한 기능들과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고, 투자할 기업들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투자 방법론들에 대한 무궁무진한 정보들을 인터넷에서 거의 공짜로 얻을 수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소식들을 실시간에 가깝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투자하기 좋은 시대인 이유는 바로 세상이 격변하는 시기에 놓여있다는 점이다. 전기자동차, 자율주행,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인공지능, 로봇, 클라우드, 반도체, 가상・증강현실, 메타버스, 암호화폐, 정보보안, 수소에너지, 우주여행 등 지금 세상은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변화(메가 트렌드) 앞에 놓여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류에게 영화에서만 보던 세상이 현실이 되는 또 한 번의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과거에 인류는 채집・수렵생활을 하다가 직접 작물을 키우는 농경사회로 바뀌어 한 곳에 정착하며 살게 되는 큰 변화를 겪었고, 증기기관을 발명하며 기계화・자동화가 이뤄졌다. 그리고 전기가 보급되어 생산성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제조업이 호황을 누리는 시기가 되었으며, PC・인터넷・스마트폰이 개발되어 빠른 정보처리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세상이 크게 변화(Change)하는 시기에는 물론 부작용도 발생하지만, 큰 기회(Chance)도 함께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런 시기에 세상의 흐름, 즉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그 길목에서 기다리며 기회를 잡은 사람들은 큰 부(富)를 축적하였다. 지금도 이렇게 수십 년에 한 번 찾아오는 거대한 파도가 다가오고 있다. 이런 변화 속의 기회를 남의 일인 것처럼 가만히 보고만 있을 것인가, 아니면 그 흐름에 올라타서 기회를 조금이라도 잡을 것인가?
앞으로 발전하게 될 기술을 이용해서 직접 사업으로 성공하면 가장 좋겠지만, 그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것이 아니라, 그런 유망한 기술을 가지고 이미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면 된다. 그리고 그 기업이 창출하는 이익을 나눠 가지면 된다. 우리가 할 일은 회사를 설립하고 직원을 고용하고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일이 아니라, 좋은 기업을 발견하고 투자하고 관찰하고 응원하며 기다리는 일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