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투자는 평생 해야 한다.
투자는 평생 해야 한다.
목돈이 없으면 몸과 시간을 팔아 노동으로 돈을 번다. 우리는 단지 그때그때 먹고살려고만 돈을 벌지 않는다. 반드시 번 돈의 일부를 미래를 위해 모은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가는 길이 갈린다. 누구는 단지 목돈을 모아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함으로 끝이 난다. 물론 이것마저도 쉽지 않은 일일 수도 있다.
하지만, 모은 시드머니로 더 큰돈으로 불리기 위해 투자라는 행위를 한다. 내 집 마련도 향후 집값이 오를 수 있기에 투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것은 투자라고 볼 수는 없다. 돈을 불리기 위함의 목적보다 내가 거주하는 실사용의 목적이 크다. 결국 이 돈을 현금화하여 유동적으로 사용하려면 더 좋지 않은 곳이나 더 낮은 평수, 아니면 전월세로 살아야 한다. 그렇지 않은 이상 그 돈을 만질 수가 없다.
투자는 실사용의 목적보다 자본이 돈을 낳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투자는 평생 해야 한다. 결국 우리는 나이를 먹어 은퇴를 하고, 더 이상 강도 높은 일을 할 수 없다. 그러니 그동안 일을 통해 모은 돈을 가지고 돈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히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어야 한다. 우리는 언젠간 일을 못하는 날을 위해 투자를 통해 꾸준히 수익을 얻으려면, 지금부터 조금이라도 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도록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한 방 크게 먹고 나오려고 생각하거나 단지 치킨값이나 벌려는 용돈벌이로 생각한다. 투자는 노후를 위한 연금과 같고, 나의 성장을 위한 사업과 같다. 특별한 사람이 아닌 이상 우리는 언젠간 전업투자자가 되거나, 투자가 메인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면 이것이 생계이자 일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니 곧 생계이자 일이고, 사업이 될 수 있는 투자를 진지하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