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투자,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2가지 이유

브라더스 마인드 2020. 12. 2. 16:36

빨래줄에 널려있는 젖은 지폐

투자,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2가지 이유

첫째, 화폐가치가 하락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전자제품을 구입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기능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최신 기종들이 출시되며 내가 구입했던 기종은 설령 사용하지 않은 새 상품이더라도 자연스레 가격이 하락한다. 마찬가지로 돈도 시간이 흐를수록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치가 하락하게 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은행에 예금/적금하는 것이 돈을 지키는 방법이라고 착각한다. 금리가 1%도 안 되는 저금리 시대에 접어들며 은행에 예금/적금으로 돈을 묶어두면 돈을 지키기는커녕 까먹고 있는 셈이 된다. 최소한 물가 상승률(연 2~3%) 이상의 수익률을 얻어야만 내가 가진 자산을 지키고 불릴 수 있다.

 

둘째, 노동의 기회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나이 들수록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고, 체력도 약해져 돈 벌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 수밖에 없다. 게다가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등 기술 발전으로 기업들은 생산, 유통, 민원처리 등을 자동화하여 인력을 감축시킴으로써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처럼 기업소득은 증가하지만, 가계소득은 감소하고 있다. 가계소득을 늘리려면 연봉을 높이거나, 부업을 해야 하는데 쉽지 않다. 하지만 소비를 줄이고 돈을 모아서 투자하는 것은 해볼 만하다.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기업의 이익을 공유받아야 한다. 이제 저축해서 잘 사는 시대는 끝났다. 투자, 지금 당장 시작해라.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