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경제] 부자들은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올드브라더 2020. 11. 30. 15:12

부자의 여유

부자들은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부자들이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는 말이 어떻게 생각하면 말이 안 되는 말이다. 악착같이 열심히 돈을 벌어야 부자가 되고, 결국 돈이라는 게 소비하려고 버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면 정말 아이러니하다. 부자들이 왜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고 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 말은 곧 돈의 노예가 되어선 안된다는 말이다.

 

가난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욕망두려움이라는 감정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이들은 노동의 대가, 즉 월급이라는 돈을 벌면 어떤 물건들을 가지고 싶은 욕망에 의해 구입하게 된다. 욕망으로 인한 지출을 통해 돈이 충분하지 않다는 두려움을 갖고 급여를 더 올리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을 한다. 그리고 급여가 오르면 더 좋은 물건들을 가지고 싶은 욕망이 생긴다.

 

이렇게 돈의 노예가 되는 싸이클에서 벗어나려면 욕망과 두려움의 감정을 통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욕망과 두려움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이것이 바로 가난의 굴레이다. 가난의 굴레를 벗어나려면 가장 중요한 돈에 대한 마인드와 경제에 대한 공부를 해야만 한다.

 

부자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은 현재의 일을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현재 다니는 직장이 있더라도 절대 올인하지 않는다. 여기서 얻는 배움이나 돈을 가지고 자신의 목표에 투자하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 목표가 분명하기 때문에 절대 욕망과 두려움의 사이클에 빠지지 않는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