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시드머니가 적다면 3가지의 균형을 유지하라.

올드브라더 2021. 6. 30. 18:40

밭에 씨를 심는 모습

시드머니가 적다면 3가지의 균형을 유지하라.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러나 현실은 주머니 사정이 가볍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천운을 얻어 복권에 당첨되거나 엄청난 인기를 얻지 않는 이상, 보통은 사업을 하거나 우량한 자산을 보유해야 한다. 하지만 그것마저도 사업은 능력이 부족해 쉽지 않고, 부동산은 비싸서 접근조차 쉽지 않다. 그렇다면 유일한 방법은 그나마 접근이 쉬운 주식투자뿐이다.

 

그러나 그마저도 당장 투자를 하는 데 있어 시드머니가 매우 적다. 그래서 짧은 시간 안에 큰 수익을 내려하는 심리가 생긴다. 이런 전략으로 성공을 하려면 선물투자, 테마주, 작전주에 단기 트레이딩을 할 수밖에 없다. 단기 트레이딩은 짧은 시간에 축제가 열리고 끝이 나버리는데 어디서 이 축제가 열리는지 언제 시작하고 끝이 나는지 시기와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한다.

 

그러나 그게 어디 쉬운가? 멀리서 보면 쉬워 보인다. 하지만 가까이서 막상 해보면 이것 또한 엄청난 기술이다. 그래서 어쩌면 이에 대한 분석을 기술적 분석이라고도 하나 보다. 단기 트레이딩을 하려면 큰 거래량의 흐름에 잘 타야 하고 변동성도 커야 한다. 하지만 그런 종목은 시가총액이 매우 낮은 비우량 종목일 확률이 크다. 잘못하면 오히려 그나마 가지고 있는 돈도 날릴 확률이 크다. 부를 이루려고 한 일이 잘못하면 거지꼴을 면치 못하게 된다.

 

시드머니가 적은 상태에서 주식투자를 통해 부를 이루려면 노동을 통해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자본금을 투여해서 규모를 키워 나가야 한다. 갈수록 운용하고 있는 자금이 커지면 절대 말도 안 되는 종목에 투자를 하여 도박을 할 순 없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하다. 이것은 자금이 적을 때부터 투자 경험을 통해 꾸준히 실력을 쌓아 나가야 한다. 이 두 가지를 해 나가고 있다면 나머지는 잘 기다리기며 인내하면 된다. 이 세 가지(꾸준한 자본 투여, 공부, 인내)의 균형만 유지하면 부자는 특정 사람만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도 가능한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