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성공할 수 있는 근거가 분명한가?

올드브라더 2022. 4. 14. 22:12

기도

성공할 수 있는 근거가 분명한가?

누구나 성공을 바라지만, 어려운 영역이다. 많은 성공자들이 말하는 부의 공식은 배우고, 깨닫고, 이를 가지고 실행하여 실패하면 수정하여 재도전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반복하며 성공의 문턱으로 가는 것이다. 이 과정 속에서 또 실패하면 다시 앞으로 돌아가 다시 배운다. 그러므로 성공은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

 

성공으로 가는 과정에서 실패는 당연히 거쳐가게 되어 있다.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라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많은 경험으로 인한 깨달음의 데이터가 축적되어야 한다. 배우지 않고 깨닫지 않은 채 여기저기 실행만 하다간 평생 엉뚱한 곳에 삽질하며 인생을 허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성공을 그저 운의 영역이라고 착각하면 안 된다. 오늘도 내일도 빌고 또 빌고 기도하면 어느 날 하늘에서 툭하고 떨어질 것이라고 바라지 말라. 성공의 기회가 찾아오는 건 분명 운의 영역인 건 맞다. 그리고 많은 성공자들이 성공한 이유를 말할 때, "그저 운이 좋았다."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잘못 받아들이면 매우 곤란하다.

 

성공의 기회라는 운은 내가 준비되어 있을 때 그 운을 잡을 수 있는 것이다. 성공은 나의 실력에 운을 곱한 것과 같다. 나의 실력이 0인데 아무리 백만 개, 천만 개 기회의 운을 곱해도 그저 0일뿐이고, 내 실력의 그물이 촘촘하지 못하면 성공의 황금 잉어들은 모두 틈새로 빠져나갈 뿐이다.

 

냉정하게 스스로와 타인에게 내가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과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분명한가? 그리고 그런 데이터들이나 결과물이 존재하는가? 그렇지 않다면 지금부터라도 만들 수 있는가? 만약 이도 저도 아니라면 자신은 성공을 향해 달리고 있다고 하지만 자신에게 성공은 목표지점이 아닌 그저 희망사항일 뿐이다. 그러므로 자신이 지금 무얼 하고 있고, 어디쯤에 있는지 냉철하게 객관적으로 측정해봐야 할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