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DREX 2021. 3. 23. 15:10

지도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대부분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때는 개발도상국이었고, 고성장 시대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자산이 많이 오르는 시기였다. 하지만 현재는 대한민국도 선진국 반열에 올라 저성장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오르는 곳은 더 오르고, 오르지 않거나 떨어지는 곳은 더 떨어진다.

 

핵심은 이것이다. 부동산도 갈수록 양극화가 된다는 것이다. 이런 원리는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면 금방 깨닫는다. 주식시장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지수가 횡보하거나 하향을 하더라도 개별 종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량주 회사는 계속적인 우상향을 하고, 재무 상태가 좋지 못한 회사는 상장폐지를 향해 달려간다.

 

그렇다면 집이 없는 암울한 상황(?)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바로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잘 오를 수 있을 만한 좋은 부동산을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 과연 너무 비싸서 못하는 것일까? 아니면 아무것도 몰라 외면하고 있는 것일까? 잘못된 정보에 속아 가격의 바닥을 예측한답시고 내려오지도 않을 가격을 기다리고만 있을 것인가?

 

모르면 아무것도 못한다. 아무것도 못하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것은 곧 뒤처진다는 것이다. 모르면 당한다. 사기꾼한테만 당하는 것이 아니라, 뉴스에도 당하고, 자기 자신한테도 당한다. 자본주의 저상장 시대의 선진국에서 사는 이상 투자에 대한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이것을 깨닫지 못한다면 절대 부자가 될 수가 없을뿐더러 돈 때문에 몸과 마음이 고생을 할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