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자녀를 올바르게 인도하려면 부모도 배워야 한다.

올드브라더 2021. 5. 11. 17:03

공부하는 자녀들과 부모

자녀를 올바르게 인도하려면 부모도 배워야 한다.

자녀에게 올바른 인성과 자아 성찰 능력과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매우 크다. 이것들은 결국 가정에서 이뤄질 수밖에 없다. 학교도 학원도 대신해 줄 수 없다. 결국 아무리 바쁘고 시간이 없다고 한다 한들, 현실은 어떻게 해서든 부모 스스로가 가르쳐야 할 부분이다. 결국은 이 소중한 자녀가 다른 사람의 자식도 아닌 본인의 자식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것들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부모도 올바른 부모의 모습으로 자녀에게 모범이 되어야 하며, 어떻게 자녀에게 가르칠 것인지 알아야 한다. 하지만 이를 실천하는 사람은 흔치 않다. 결국 자신의 자녀를 가르치려면 본인도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 부모 교육을 받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이런 것들을 평소에 학습해 나가야 한다.

 

이것은 가정뿐만 아니라 회사나 학교에서도 친구나 동료 또는 후배가 뭔가를 가르쳐달라고 하거나 질문을 하면 결국 나도 알아야 가르치고 답할 수 있다. 이것은 세상의 공통된 이치이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자녀 교육에 있어서는 이런 것들을 자신이 아닌 남에게 맡겨버리는 오류를 범한다. 자신이 하지 못하면 자녀가 올바르고 훌륭하게 성장할 것을 기대하지 말라. 하지만 기대할 것이면 자신도 노력하라.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