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라.

올드브라더 2021. 7. 20. 22:39

하늘을 보는 남녀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라.

세상에는 보기 좋고 기분 좋고 긍정적인 것들도 있지만 혐오스럽고 기분 나쁘며 부정적인 것들이 더 많다. 나는 경제에 대한 뉴스 이외에는 가급적 보지 않으려 한다. 사건 사고와 정치에 대한 뉴스 중 대부분 부정적인 소식이다. 물론 어느 정도 관심은 갖되, 매일같이 확인하면 정신이 멍들어가고 분노만 쌓이게 된다.

 

무언가를 알게 되면 그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한심하게 보게 된다. 그리고 타인의 행동 중에 잘못된 점들이 눈에 잘 띄게 된다. 세상에는 잘못된 것인데 그것이 잘못이라고 의식을 못하고 잘못을 범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고 계속 그런 부정적인 것들만 보면서 그들을 욕하고 한심하게 생각하고 그들보다 자신이 우월한 존재라고 생각하며 위안 삼을 수도 있지만 결국 스스로에게 분노의 에너지만 주입하고 세상을 악하게 보는 색안경만 써지게 된다. 이것은 결코 자신에게 유익한 것이 아니다.

 

남은 인생을 즐겁고 좋은 것들만 보고 살아도 시간이 부족한데, 굳이 부정적인 것에 집중해야 할까? 물론 내 범위 안에서 누군가가 위험에 처하면 자신이 할 수 있는 한도에서 도와야 하고 스스로 위기를 느낄 때는 피하거나 변화를 해야 한다. 하지만 자신의 시야에 들어오는 모든 부정적인 것들에 대해 신경을 쓰려하지 마라. 그것을 올바르게 이끌려고 하지 않을 거면 적당히 흘려보내야 한다. 차라리 그 시간에 자신의 성장에 집중하고 본인과 가족의 행복에 집중하라.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