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그 무엇보다 자신의 그릇을 키우는 게 먼저다.

올드브라더 2021. 7. 26. 22:33

넘침

그 무엇보다 자신의 그릇을 키우는 게 먼저다.

인생에서 대운이 세 번 온다는 말이 있다. 운이라는 것은 흐름이다. 크게 좋은 흐름으로 가는 기회가 오는데 자신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이것마저도 그냥 자신을 지나쳐 흘러가 버린다. 복권 1등 당첨의 대운을 얻을 기회에도 복권마저 사지도 않으면 절대 1등 당첨이라는 것은 될래야 될 수가 없는 것처럼 말이다.

 

나에게도 큰 돈이 들어온 적이 있었다. 하지만 나 자신이 이 큰 돈을 담을 수 없는 작은 그릇이었다. 돈에 대해 아무런 공부도 없고 아무런 지식과 깨달음조차 없었는데도 잘못된 사업과 잘못된 투자에 돈을 쏟아부었다. 돈만 있으면 돈이 돈을 만들 수 있다는 말을 어디서 주워들은 건 있어서 그 말의 단편적인 것만 믿고 그렇게 행동을 한 것이다.

 

이런 큰 수업료를 낸 경험으로 지금은 절대 말도 안 되는 헛된 욕심을 부리지 않고 현실성 있게 돈을 지키려는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과거에 우연히 운 좋게 얻은 기회와 돈이기에 나는 그 무게를 가볍게 생각했었다. 그래서 그 기회와 큰 돈은 내 작은 그릇에 담을 수 없어 넘쳐흘러 사라졌다. 그 시절의 그 기회와 돈은 나의 것이 아니었던 것이다.

 

큰 기회와 큰 돈이 자신에게 주어지면 스스로 그만큼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이 되어 있는가? 부자들은 돈만 세습하는 것이 아니다. 지혜와 돈을 다룰 수 있는 마인드도 세습한다. 돈이 없어서 또는 기회를 얻지 못해서 성공하지 못하는 게 아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다가온다. 하지만 준비되어 있지 않은 자는 기회가 와도 알아보지 못하거나 알아채도 잡지 못한다. 그러므로 항상 준비하고 대비해야 할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