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투자 아이디어를 작성해라.

브라더스 마인드 2021. 11. 25. 23:10

노트북을 타이핑하는 여자

투자 아이디어를 작성해라.

주식 투자자들이 매수하는 종목들도 각기 다르지만, 같은 종목을 사더라도 각자 사는 이유는 천차만별이다. 어떤 이유로 사던지 간에 자기만의 매수하는 이유, 즉 투자 아이디어를 메모장에든, 스마트폰에든, PC에든 직접 기록해보는 것이 좋다. 누구나 사는 이유에 대해서 한 번쯤은 생각해보겠지만, 잠시 머릿속으로 생각해보는 것과 직접 글로 작성해보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다.

 

투자 아이디어를 3~5줄 정도로 작성해봄으로써 해당 종목을 사는 이유를 스스로 좀 더 명확히 할 수 있다. 그리고 투자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해당 기업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도 각각 3~5가지씩 정리해봄으로써 투자 판단의 근거로 삼을 수 있다.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면이 크면 투자를 보류하고, 부정적인 면보다 긍정적인 면이 크면 투자를 고려할 수 있다.

 

이렇게 정리를 해놓으면 주식을 보유하는 와중에 긍정적인 면들은 여전히 유효한지, 부정적인 면들은 해소가 되는지를 추적해볼 수 있다. 그럼으로써 최초의 투자 아이디어와 다르게 상황이 흘러가면 점점 비중을 줄여나가게 되고, 반대로 최초의 투자 아이디어에 점점 힘이 실린다면 기업에 대한 믿음이 쌓여 작은 주가 변동에 개의치 않고 장기간 보유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