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돈이 벌릴 수밖에 없는 주식투자 방법

브라더스 마인드 2022. 1. 6. 16:08

노트북을 보며 커피를 마시는 여자

돈이 벌릴 수밖에 없는 주식투자 방법

누구나 주식투자로 돈을 벌고 싶어 하지만 주식투자로 꾸준히 돈을 벌어들이고 자산을 키워나가는 사람들은 일부에 불과하다. 만약 주식투자를 어떤 식으로 접근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거나, 주식투자를 하고는 있지만 좀처럼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자신이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접근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아래에 소개하는 과정으로 투자를 접근한다면 지금보다 투자 수익률이 높아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첫째, 투자하지 않을 기업을 먼저 제외한다. 투자는 수익을 쫓는 것이 아니라, 위험을 관리하는 것부터가 우선이다. 즉, 어떤 종목을 사야 할지 보다 어떤 종목을 사면 안 될지가 우선이라는 뜻이다. 정량적 기준을 정하고 여기서 벗어나는 기업들을 먼저 후보군에서 제외함으로써 위험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야만 자신의 판단과 달리 기업이 성장을 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금을 지켜낼 수 있다. 투자의 대가들이 "위험 관리가 우선이다", "절대 돈을 잃지 말라"라고 입이 닳도록 강조하는 이유이다.

 

둘째, 성장할 만한 기업을 고른다. 기업이 돈을 잘 벌면 기업의 가치가 오르고, 주가도 기업의 가치를 따라서 오르게 된다.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기업의 가치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중장기적으로 주가는 결국 기업의 가치를 따라가게 되어 있다. 기업이 속한 산업 그리고 기업이 하고 있는 사업의 성장성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이다. 이것이 주식투자 공부이다.

 

셋째, 저렴할 때 매수한다. 성장할 만한 기업을 골랐다고 무조건 사는 것이 아니라, 예의 주시하며 나름 주가가 하락하였을 때 매수한다. 비교적 남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보유한다면 기업의 성장성은 이미 검증을 하였기 때문에 웬만한 주가 하락에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된다. 좋은 거래란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에 사는 것이다.

 

넷째, 오를 때까지 기다린다. 아무리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저렴한 가격에 매수를 했더라도 주가가 오를 때까지 기다리지 못한다면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기는 어렵다. 조금 오르거나 내린다고 팔아버리는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위에서 말한 3가지 과정을 충실히 거쳐서 주식을 매수하고,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 그래야 성장성 있는 기업의 주가가 기업의 가치를 따라갈 때까지 기다리고, 끝내 달콤한 과실을 맛볼 수 있다. 나무가 충분히 성장해야 과실이 열리는 법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