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이야기

[관계] 시간 약속 안 지키는 사람은 멀리해라.

브라더스 마인드 2021. 3. 2. 13:09

시계를 보는 남자

시간 약속 안 지키는 사람은 멀리해라.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아버지께서 생전에 "네가 기다릴지언정 항상 약속 장소에 미리 가 있어라"라고 종종 말씀하셨다. 그래서인지 나는 어려서부터 시간 약속을 지키려고 노력했고, 실제로 약속에 늦은 적은 거의 없다. 내가 다른 사람을 기다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듯이, 다른 사람도 나를 기다리는 것을 좋아할 리 없다. 내가 귀찮거나 싫어하는 일들은 남들도 마찬가지인 법이다.

 

지구의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것이 있다면, 바로 '시간'이다. 하루 24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졌다. 하지만 우리의 시간은 유한하며, 그 총량은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소중한 것이다. 나의 1시간, 1분, 1초가 소중하다면, 다른 사람의 1시간, 1분, 1초도 소중하다. 내가 약속시간에 10분을 늦는 것은 상대방의 인생에서 10분을 빼앗은 것이며, 이 시간은 결코 되갚을 수 없다.

 

약속시간에 늦고도 "10분 늦은 것 가지고 뭘 그러냐", "10분 정도는 기다릴 수도 있지"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자신의 시간은 별로 값어치가 없다고 인정하는 꼴이다. 즉, 자신은 평소에 허비하는 시간이 많고, 부가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는 싸구려라는 말과 다름없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시간도 자신의 시간처럼 마찬가지로 싸구려 취급하는 것이다.

 

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과는 어떤 일도 함께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말이 있듯이 그들은 자기중심적이며, 매사에 일 처리가 흐지부지하고, 변명을 늘어놓는데 익숙하다. 반면에 시간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을 가까이 해라. 그들은 때로는 냉철하고 정이 없다고도 느껴질 수도 있지만, 매사에 성실하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졌으며, 자기 관리를 잘하며, 무엇이 중요하고 덜 중요한지를 알며, 맺고 끊음이 분명하며, 빚진 것은 잊지 않고 갚을 줄 아는 사람들이다.

 

사람은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하기 어려워요... 

 

[관계] 사람의 진짜 모습을 알 수 있는 3가지 방법

사람의 진짜 모습을 알 수 있는 3가지 방법 첫째, 약자를 대하는 태도를 보면 알 수 있다. 흔히 서비스직 종사자를 대하는 말투에서 드러난다. 매장에서 쇼핑하거나, 식당에서 주문하거나, 고객

awesomebrothers.tistory.com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