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경제] 돈을 지배하거나 vs 지배 당하거나

브라더스 마인드 2021. 5. 3. 22:39

수갑이 채워진 손

돈을 지배하거나 vs 지배당하거나

돈은 행복을 보장해 주지 않는다. 하지만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게 해 주고, 하기 싫은 것은 안 해도 되게 해 준다. 저렴한 인스턴트 음식보다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해 주고, 운동할 시간과 체력적인 여유를 만들어 준다. 아프면 병원비 걱정하지 않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해 주고, 힘들거나 위험한 일을 세상 누군가는 해야 하지만 내가 하지는 않아도 되게 해 준다. 이처럼 돈은 인생의 목적이 아니라, 편리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수단인 것이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덜 힘들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구를 비난할 일이 아니다.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의 과정과 돈을 벌고 난 후에도 어떤 태도를 가졌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부자는 단순히 소비를 위해 많은 돈을 가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인생에서 여유로운 시간과 많은 선택권을 갖는 것을 말한다. 즉, 경제적 독립을 의미한다. 한 번 살다 가는 인생인데 평생을 돈 걱정으로 전전긍긍하며 사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우리는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그냥 직장에서 열심히 일해서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세상은 그렇지 못하다. 쉴 틈 없이 열심히 일만 하면 정작 돈 벌 시간은 없다. 계속 다람쥐 쳇바퀴를 돌게 된다. 돈에 대해 잘 모르면 평생 돈에 지배당하며 살게 된다. 돈을 싫어하면 돈을 잘 벌기 어렵다. 부자를 싫어하면 부자가 되기 어렵다. 투자를 싫어하면 투자를 외면하게 된다. 불로소득을 부정하면 평생 노동하면서 살아야 한다. 싫어하는 대상으로부터는 그 무엇도 배울 수 없다.

 

돈을 지배하려면 돈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한다. 사람도 자기를 좋아해 주는 사람을 좋아하듯이 돈도 자기를 좋아해 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돈, 경제, 투자,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에 거리낌이 없어야 하고, 경제 서적과 기사를 가까이 함으로써 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마인드를 쌓아야 한다. 그리고 공부에 그치지 않고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실천하고, 절제하고, 인내해야 한다. 돈이 나보다 똑똑하면 반드시 돈에 지배당하게 된다는 걸 잊지 마라.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