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과연 암호화폐가 세계 공용 화폐가 될까?

올드브라더 2021. 5. 26. 22:57

비트코인과 달러

과연 암호화폐가 세계 공용 화폐가 될까?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기업의 위기가 오니 정부와 중앙은행에서 법정관리에 들어간 기업을 살리기 위해 돈을 찍었다. 기업이나 국민이 힘든 건 마찬가지인데 결국 세금과 새로 찍어낸 돈으로 기업만 배 불려주는 꼴이 된다. 이에 대한 회의적인 생각으로 인해 중앙 집중된 돈의 권력을 탈중앙화 시키려는 아이디어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화폐를 만들게 되었다.

 

아마 암호화폐를 매매하는 사람들은 이에 대한 기대심으로 투자를 하였을 것이다. 물론 그중에는 이마저도 생각 안 하고 돈을 걸면 돈 벌 수 있다는 투기성 목적으로 매매를 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암호화폐가 세계 공용 화폐로 사용되는 것에 회의적이다. 적어도 지금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는 공용 화폐가 될 확률이 낮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현재 가격이 계속 변화하고 있다. 그것도 변동성이 심하게 움직인다. 이런 화폐를 과연 하나의 가격으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오늘부터 1비트코인을 1천만 원으로 환산하겠다고 정하면 많은 소유자들은 분노할 것이다. 현재도 1비트코인이 1천만 원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고 있다. 그러면 대부분의 소유자들은 이때부터 손해를 보는 것이다.

 

테슬라가 최근에 비트코인으로 차를 구매하게 하려 시도했다. 투자자들은 테슬라에서 비트코인으로 구매를 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암호화폐가 이제 실 사용 화폐로 되어 가는 느낌이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더 올랐다. 그렇다면 과연 투자자들은 더 오를 가능성이 있는 이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을까? 오를 수 있는 기대심이 있는 코인으로 차를 구매한다는 게 과연 쉬울까?

 

오늘 코인으로 차를 샀는데 한 달 뒤에 2배로 오른다면 매도한 자신만 바보가 되는 느낌일 수 있다. 차는 갈수록 낡아가는데 코인의 가격이 계속 우상향 한다면 후회감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이런 심리로 인해 현재 거래되는 코인은 그저 디지털 금과 같은 용도로만 사용될 가능성이 크다. 어쩌면 코인이 공용 화폐가 될 것에 대한 기대보다 차라리 블록체인 기술에 집중하는 기업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