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휴온스글로벌 : 118.99% 수익

브라더스 마인드 2021. 9. 25. 21:31

주가 그래프

휴온스글로벌 : 118.99% 수익

❏ 투자 아이디어

여성 못지않게 남성들도 외모에 많이 신경을 쓰고 적극적으로 소비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최근에는 나이 들어 보이지 않기 위해 보톡스(보톨리눔 톡신)를 많이 맞는 추세이다. 실제로 내 주변의 여러 사람들도 보톡스를 맞았다. 나도 미간 주름이 점점 짙어져 보톡스를 맞았고, 큰돈을 들이지 않고 꽤 좋은 효과를 보았다. 이를 통해 앞으로 보톡스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국내에서 보톡스를 개발하는 기업들 중 하나인 휴온스글로벌에 투자를 하게 되었다.

 

❏ 투자 과정

6개월 동안 13회에 걸쳐 꾸준히 매집을 했다. 보유하던 중 경쟁사들간의 보톨리눔 톡신 균주 출처에 대한 소송이 있었으나, 휴온스글로벌은 신규 보톨리눔 톡신에 대한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었으므로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또한 식약처에서 국내 보톨리눔 톡신 기업들을 대상으로 국가출하승인을 받지 않고 국내에 유통했다는 사유로 품목허가 취소 우려가 있었으나, 빠르게 국가출하승인 절차를 진행함으로써 몇 개월간의 영업 공백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계속 주식을 보유했다.

 

❏ 투자 결과

전 세계가 COVID-19 백신 개발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러시아도 스푸트니크V 백신을 개발하였고, 위탁생산을 국내 기업인 휴온스글로벌에 맡기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하였다. 기본적으로 재무와 실적이 좋아 본업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었겠지만, 예기치 않던 호재로 주가가 급등을 했고 충분한 수익을 얻었다고 생각하여 3회에 걸쳐 분할 매도하였다.

 

❏ 투자 기간

2020년 9월 ~ 2021년 4월 (약 7개월)

 

❏ 투자 수익

118.99%

 

※ 본 게시글은 종목 추천을 위한 목적이 아니며, 만약 이 글을 보고 투자를 하는 분이 계신다면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