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경제] 내 자녀는 부자가 될 상인가?

올드브라더 2021. 10. 22. 11:56

부모님 손 잡고 가는 여자 아이

내 자녀는 부자가 될 상인가?

돈에 대한 원리를 공부하지 않는 것은 자본주의의 나라에서 사는 이상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리는 것이다. 돈에 대해 무지하거나 돈에 대한 잘못된 생각과 고집으로 인해 자신뿐만 아니라 나의 부모님, 배우자, 사랑하는 나의 자녀들에게 가정 경제의 어려움을 같이 나누게 된다. 무지로 인해 자신만 힘든 건 그나마 괜찮은데, 자신으로 인해 가족까지 힘들게 하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일이다.

 

또한 돈의 원리에 대한 무지와 잘못된 경제 지식은 자녀에게 가난을 물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돈을 대하는 마인드 역시 대물림이 된다. 아이는 성인이 될 때까지 부모의 품 안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부모의 모든 영향을 받는다. 부모의 말과 행동과 생각들이 오랜 기간 동안 자녀의 머릿속과 가슴속에 스며들게 한다. 이것이 아이의 기본적인 성질인 기질이 된다.

 

그러므로 부모가 돈에 대해 무지하면 곧 아이도 그렇게 될 확률이 커진다. 하지만 부모가 돈의 원리를 잘 알고 돈을 귀하게 여기면 자녀도 그렇게 될 확률이 커진다. 당장 돈만 물려준다고 자녀가 그 돈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물질적으로 아무것도 물려줄 것이 없다고 해서 평생 가난하게 사는 것도 아니다. 결국 그 아이가 돈에 대한 어떤 마인드를 가졌는지가 앞으로의 가능성을 만든다. 나는 지금 자녀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가?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