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이야기

[투자] 나 대신 일할 직원을 만들어라.

브라더스 마인드 2021. 11. 2. 11:25

출근하는 여성들

나 대신 일할 직원을 만들어라.

우리는 점점 늙어간다. 그리고 노동으로 일할 체력도, 기회도 점점 줄어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십 년은 더 살아가야 하고, 그러려면 돈이 필요한데 지금 버는 월급만으로는 어림없다. 수십 년간 살아갈 돈을 어디에선가는 마련해야 한다. 그때 가서 정부에게 기댈 것인가? 정부가 나의 노후를 책임져 준다는 보장은 없다. 정부가 도움을 주더라도 기초 생활을 유지할 정도이지 결코 풍족한 수준이 되지는 못한다.

 

그러므로 나를 대신해서 일을 하고 돈을 벌어 올 일꾼을 만들어야 한다. 사업을 해서 사장이 되고 직원을 고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내가 그럴만한 능력이 없으면 사업도 쉬운 것이 아니다. 더구나 나이 먹어서 하기는 더욱 힘들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비교적 노동을 덜 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이 바로 투자이며, 내가 투자하는 돈을 한 명의 직원(일꾼)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다.

 

우리가 나이가 어린 학생일 때는 전문성과 경험이 부족하여 최저 시급을 받으며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전문적인 교육과 기술 습득을 해서 직장에 들어가면 아르바이트생이었을 때보다 높은 연봉을 받게 된다. 그리고 해당 분야에서 숙련될수록 한 단계씩 승진을 하며 연봉 인상을 받게 된다. 

 

투자도 마찬가지이다. 당장은 내가 투자금이 적거나 실력이 부족하여 일꾼이 벌어오는 돈이 몇만 원 내지 몇십만 원으로 크지 않을 수 있다. 아직 어린 아르바이트생인 것이다. 하지만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꾸준히 공부하고, 투자하고, 자금을 늘려가면 일꾼을 점점 고액 연봉자로 키워낼 수 있다. 더 나아가 투자금 규모가 커지고 실력도 쌓이면 고액 연봉자 여러 명을 키워낼 수 있게 된다.

 

투자금 규모와 실력에 따라 일꾼이 벌어오는 돈이 달라진다. 아직 투자금 규모가 작다면 실력을 쌓는데 집중하고, 실력이 쌓이면 투자금 규모를 늘리는데 집중해라. 나의 일꾼이 아직 아르바이트생인데 고액 연봉자와 비교하며 부러워하고 신세 한탄만 하고 있으면 바뀌는 것은 없다. 고액 연봉자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히 공부와 경험을 통해 실력을 쌓아가는 방법밖에 없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