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배우자가 될 사람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이유

올드브라더 2021. 11. 3. 00:42

손 잡고 가는 커플

배우자가 될 사람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이유

영유아 시기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부모님과 보내고 부모님의 모든 것에 의해 자신의 삶이 좌지우지되므로 부모님에게 많은 영향을 받는다. 학교에 입학하고 친구들과 지내면서 직간접적인 비교와 친구들의 영향을 받으며 그동안 부모님의 말과 행동의 모든 것들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고, 부모님이 모두 맞지 않다는 걸 조금씩 깨닫기 시작한다.

 

형제, 자매, 남매도 어릴 적에 부모님 슬하에서 지낼 때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도 거의 비슷한 생활을 하며 산다. 친구 사이에서도 마찬가지다. 학창 시절에 같이 지내다 보면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서로 영향을 주며 행동이나 언어나 생각도 비슷해진다. 근묵자흑,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곧, 비슷한 사람들끼리 서로 공감이 생기고 적대감보다 친근감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각자 배우자를 만나면 상황이 달라진다. 나름 비슷한 행동과 말과 행동을 하며 지냈던 그룹의 멤버들이 그룹 밖의 사람인 배우자를 만나면서 그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어떤 배우자는 경제관념이 뛰어나고 말과 행동이 바르다면 이를 만나는 사람도 비슷하게 영향을 받는다. 또 다른 어떤 배우자는 경제관념도 없고 말과 행동이 불량하다면 이를 만나는 사람도 물들어 간다.

 

각자의 배우자를 만나면서 비슷한 삶을 살았던 형제, 자매, 남매, 친구들과 서로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다. 확연히 삶의 질이 차이가 나기 시작한다. 나는 어떤 배우자를 만날 것인가? 그에 따라 나의 형제와 친구들보다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 수도 있고, 가난하고 불행한 삶을 살 수도 있다. 나의 배우자가 나를 어떤 삶으로 이끌지 모른다. 그것은 내가 선택하는 것이다.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나부터 현명해져야 한다.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