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자기계발서를 반드시 읽어야 하는 이유

올드브라더 2021. 12. 22. 12:12

페이스메이커

자기 계발서를 반드시 읽어야 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잘 안 한다. 독서를 해도 자기 계발서를 외면하거나 경시하는 경우가 있다. 그나마 수준이 있는 것은 소설, 고전, 경서와 같은 책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기 계발서를 읽어봤자 자신은 어차피 그렇게 될 수 없다고 하고, 그 글을 쓴 작가는 특별한 존재일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코 자기 계발서를 외면하거나 하찮게 볼 수는 없는 일이다.

 

많은 성공자들은 독서를 한다. 그리고 그들의 대부분 타고난 금수저가 아닌 이상 자신은 특별한 사람이 아니었다고 한다. 그들은 독서를 통해 성공의 방법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를 그대로 실행해 봤을 뿐이다. 이 과정에서 자기만의 성공 방법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공의 방법으로 가는 길은 3가지로 귀결된다.

 

독서를 통한 깨달음, 빠른 실행력, 인내심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한 상태에서 일단 내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세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이를 머릿속에 생각만 할 것이 아니라 바로 실행을 통한 실험을 해봐야 한다. 그리고 실패를 하거나 지루하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것은 한 번에 되지 않는다. 자기 계발서를 읽는다고 그대로 되지 않고,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오해는 결국 한 번에 되지 않는 것을 자기 계발서 하나 읽고 한 번에 이루려는 자신의 욕심에 의한 것이다. 인간은 망각하는 동물이고,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에 읽고 깨달아 실행하고 이겨내는 반복을 해야 한다. 그러면 어느덧 성공의 문턱에 다가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자기 계발서는 내가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게 하는 페이스메이커와 같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