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삶을 자동화하라.

올드브라더 2022. 1. 2. 22:02

바쁜 도시인들

삶을 자동화하라.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 저하되고 있다. 20~30대였을 때는 생각하지 않았던 건강을 생각하고, 식습관 등의 생활습관을 좀 더 건강히 해야 할 때가 왔다. 문제는 앞으로 더욱 심화될 것이다. 이럴수록 내가 하는 일을 통해 얻는 질병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줄여나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기 싫은 일들을 자동화해야 한다.

 

이미 선진국들은 위험한 일, 더러운 일, 힘든 일들은 갈수록 하위계층이나 개발도상국의 외국인 노동자가 대신하고, 이마저도 앞으로는 로봇이 대체할 것이다. 이때 그 나라의 중상위층들은 좀 더 부가가치가 있고 생산성이 높은 일에 집중한다. 마찬가지로 내가 하기 싫은 반복적인 일들은 점점 남에게 아웃 소싱해야 한다.

 

반복되는 사무적인 일들은 이를 자동화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잘 이용하고, 내 몸과 시간을 파는 노동도 나 대신 일해주는 로봇과 같은 존재인 투자로 점점 비중을 옮겨가야 한다. 만약 이런 것들을 자동화시켜 놓지 못한다면 삶이 나아질 수가 없다. 나이가 들어 체력이 떨어져도 반복되는 일이나 힘든 일들을 해야 한다.

 

이것은 부가가치가 없고, 생산성이 적다. 그것은 즉, 하는 일에 비해 소득이 매우 적다는 말이고,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는 말이다. 시간과 돈이 부족하면 인생에서 보다 나은 것들을 살필 수 없다. 사랑하는 가족과의 시간, 건강관리, 자아실현 등을 통한 행복한 삶을 누리기가 어려워진다. 그저 오늘도 내일도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과의 싸움뿐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