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이야기

[사업] 천천히 성공해야 하는 이유

올드브라더 2022. 2. 10. 22:28

천천히 가라는 표지판

천천히 성공해야 하는 이유

젊을 때에 성공하여 경제적 부를 얻는 사람들을 언론이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하곤 한다. 그런 젊은 부자들을 보면 부러울 때도 있다. 하지만 직접 내 주변에는 존재하지 않기에 마음에 와닿지 않는 먼 나라 이야기와 같다. 하지만 급진적으로 빠르게 성공한 사람이거나 성공의 가능성을 맛보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위험이 따른다. 

 

빠르게 성공한 사람은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고, 성공의 가능성을 맛보고 있는 사람 역시 성공의 문턱 앞에서 허우적 대다가 밀려날 수도 있다. 이들은 큰 성공 또는 작은 성공을 이루었다. 이 성공은 자신에게 자신감으로 다가온다. 자신감은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촉매제가 된다. 하지만 이때 자칫 잘못하면 자신감이 자만심으로 변질된다.

 

이 자만심은 사물을 잘 관찰하는 눈을 멀게 하고, 주변의 사람들의 조언이나 고객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는 귀를 닫히게 한다. 무엇을 보고 듣던지 간에 그동안 자신의 판단과 선택이 이 성공의 자리까지 이끌었기에 자신만을 믿게 되고, 스스로 위로 오르게 된다. 그러면 그 외의 모든 것들을 자신의 아래로 내려 보게 된다.

 

물론 주변에서 자신에게 말도 안 되는 잡 소리, 상식에 어긋나는 말들을 거르는 판단력 역시 필요하다. 많은 경험과 실패를 통해 얻은 깨달음 없이는 감사하는 마음과 낮은 자세의 겸손함에서 보는 눈과 귀를 얻을 수 없다. 이런 눈과 귀가 없으면 주변 사람을 하찮게 보고, 고객의 목소리는 귓등으로 듣게 된다.

 

그러다 어느덧 정신을 차려보니 내 주변에 사람이 없어져 가는 걸 알게 되고, 자신의 비즈니스는 어느덧 산으로 가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이것 또한 진짜 성공으로 가는 과정이다. 투자를 할 때도 가격이 급등할 때면 반드시 조정기가 온다. 마찬가지로 급하게 성공하면 반드시 내리막이 따른다. 뭐든지 급하게 가는 건 진짜 나의 가치가 아니다. 그럴 때는 반드시 원래의 진짜 가치대로 수렴한다는 걸 알아야 한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