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성공하려면 기대하지 마라.

올드브라더 2022. 7. 28. 19:49

발걸음

성공하려면 기대하지 마라.

무엇을 하든지 장기적인 목표는 크게 잡더라도 단기적인 목표는 작게 잡아야 한다. 예전에 사업을 했었는데, 실패한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처음부터 성공을 상상하며, 그 목표를 채우기 위해 노력했었다. 하지만 나의 역량은 그에 못 미쳤었는지 그에 대한 결과는 터무니없이 기대 이하였다.

 

사업에 대한 관점이 좀 달랐다면 실패라고 여기지 않았을 것이다. 기대가 적었다면 어찌 보면 이 정도 결과만 보더라도 사업을 하지 않아 아무것도 없던 시절에 비하면 뭔가는 이룬 것이었다. 그런데 큰 기대치에 못 미치니 좌절하고 스스로 실패라 여긴 것이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는 말이 있듯이 살면서 기대가 크지 않으면 불행할 일이 거의 없다.

 

이와 같은 마음으로 인생을 살고, 사업과 투자를 하면 지나친 욕심을 갖지 않는다. 그렇게 되면 무리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렇게 한 걸음 한 걸음씩 가다 보면 어느덧 자신도 모르게 목적지에 도달할 것이다. 이제는 과거와 다르게 이러한 관점으로 바라보니, 포기하지 않는다면 실패로 끝날 일도 거의 없다.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다가 생각지 못하게 성공을 하게 되더라도 여기부터는 보너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수많은 성공자들이 자신이 성공한 이유가 뭐냐고 물으면, "운이 좋았다."라고 하는 말이 이제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이러한 관점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니 온 몸에 잔뜩 들어간 힘을 뺄 수 있어 부담이 없어진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