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야기

[경제] 자신의 미래를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올드브라더 2022. 10. 7. 11:26

3개의 사과

자신의 미래를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첫째, 현재의 현금흐름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현재 먹고살아야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현재 하는 일이 그렇다. 알바를 하던, 직장을 다니던 상관없다. 그러나 여기서 두 번째와 세 번째를 갖추기 위해 노동을 해서 번 돈의 일부를 반드시 남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의 생존의 문제만 해결하다 인생이 끝날 수도 있다. 또한, 현재의 현금흐름을 무시하면 안 된다. 자신에게 모든 돈의 원천은 여기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없다면 그 무엇도 할 수 없다.

 

둘째, 미래를 위한 자신만의 일을 구축해야 한다. 이왕이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면 더 좋다. 취미를 꾸준히 하다 보면 특기가 되고, 특기가 곧 자신의 미래의 경쟁력이 될 수도 있다. 이는 곧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JOB으로 살아갈 수 있다. 그러면 미래에 행복한 삶을 살 가능성이 크다. 지금 당장 돈이 되지 않더라도 보이지 않는 무형의 가치를 꾸준히 쌓아가야만 한다.

 

셋째, 어렵게 번 돈을 불려 나갈 자산에 투자해야 한다. 노동으로 현금흐름을 일으켜 자기 계발에 투자하고, 나머지 돈도 스스로 돈을 벌 수 있게 일을 시켜야 한다. 직장을 다니는 동안 번 돈으로 한쪽에서 자신만의 일을 찾아서 계발해야 하지만, 이것도 나중이 돼서 트렌드에 맞지 않거나 경제성이 없다면 낭패를 볼 수 있다. 또한, 그때 가서도 자신만의 일을 찾지 못할 수도 있다. 투자는 이 리스크를 분산하기 위함이다.

 

자기 계발과 투자는 당장 돈이 안될 수도 있다. 당장 돈이 돼야 신나서 할 텐데, 아무런 피드백이 없는 게 심리적으로 매우 힘들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포기한다. 이럴 바엔 시간당 얼마로 계산하여 돈을 벌거나 단기투자로 치킨값이라도 버는 게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기 계발과 투자는 복리의 법칙으로 통한다. 당장은 미비해도 쌓이고 쌓이면 그 가치는 엄청날 것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