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이야기

[인생] 운에 따라 인생의 시작점이 다른 4가지

올드브라더 2021. 1. 3. 15:03

달리기 출발 준비

운에 따라 인생의 시작점이 다른 4가지

운은 점괘를 보는 것이나 잡신을 믿는 것과 같은 미신이 아니다. 나도 예전에는 그렇게 생각을 했었다. 왜냐하면 생각보다 운이라는 것에 관심이 없어서였던 같다. 그래서 운이라는 것을 미신이라고 치부해 버린 것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미신이 아닌 매우 일리가 있는 것이다. 일단 운에는 고정된 운이 있지만 내가 능동적으로 바꿀 수 있는 유동적인 운도 있다.

 

1. 내가 태어난 지역

내가 어느 나라, 어느 지방에 태어난 것에 따라 나의 운이 달라진다. 예를 들면 내가 복지가 좋은 북유럽에서 태어났으면 지금처럼 돈 문제, 먹고사는 문제에 대해 크게 고민할 필요가 줄어든다. 하지만 내가 북한과 같은 자유가 없는 곳에서 태어났다면 지금과 같은 수준은커녕, 더욱 힘든 삶을 살았을 확률이 매우 크다.

 

2. 나의 부모님

내가 어떤 부모님에게 태어난 것에 따라 나의 운이 달라진다. 나의 의견에 존중해 주고, 교양이 있는 분에게 태어나면 나도 그분들과 같은 인성을 가질 확률이 크다. 하지만 매일 부부싸움과 가정폭력이 난무한 집에서 태어나면 나 역시 폭력적이고 화가 많이 무의식에 내재되어 성인이 되어서 부모님처럼 될 확률이 크다.

 

3. 집안 형편

내가 태어난 집이 매우 가난하면, 내가 원하는 인생 또는 성공할 확률이 매우 낮아진다. 하지만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면 여유롭고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도 있고, 가난한 사람보다 성공할 확률이 더 커진다.

 

4. 외모

대부분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볼 때, 못생긴 사람보다 잘생긴 사람에게 호감을 갖는다. 외모에 의해서 사람들에게 받는 대우가 달라질 수도 있다. 외모가 좋지 못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콤플렉스로 인해 사회성이 떨어지면 기회가 박탈되는 경우도 많다. 물론 의학의 발달로 인해 어느 정도 외모에 변화를 줄 수는 있다. 하지만 그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이렇게 고정된 운은 내가 쉽게 바꿀 수가 없다. 이것은 내가 태어날 때부터 정해져서 나온 것이다. 내가 선진국의 좋은 지역에서 태어나 나를 아껴주고 사랑해주고, 교양까지 겸비한 부모님과 부유한 환경에서 자라나고 덤으로 호감 가는 외모까지 겸비하면 정말 멋진 인생을 살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 좀 안타까울 수도 있다. 이미 정해진 걸로 평생 원망하고 열등감을 갖은 채 불행하게 살 것인가? 이미 정해진 것이 좀 부족하더라도 내가 운을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다. 이것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는 걸 다시 한번 강조한다. 고정적인 운에 대해 확인했으니 유동적인 운은 어떻게 내가 컨트롤을 할 것인가 생각해 보자.

 

운을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는 원리 ↓

 

[인생] 운을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는 원리

운을 좋은 쪽으로 바꿀 수 있는 원리 아침에 컨디션이 좋고 나쁘고에 따라 내가 웃는 표정인지 인상을 쓰는 표정인지로 인해 사람들이 나를 보고 기분 좋게 느끼는지, 기분 나쁘게 느끼는지가

awesomebrothers.tistory.com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