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이야기

[사업] 창업을 준비하면서 무조건 해야 할 일

올드브라더 2021. 2. 9. 21:05

바리스타

창업을 준비하면서 무조건 해야 할 일

 

연봉에 얽매이지 말고, 나만의 직업 계발을 위한 시간을 확보하라.

 

연봉을 더 받기 위해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 바치는 것은 더욱더 회사에 종속되는 삶으로 가는 것이다. 연봉을 덜 받더라도 나만의 직업 계발을 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하지만 회사 생활이 내 마음대로 스케줄링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제일 좋은 방법은 나의 직업을 계발하기 위한 회사의 직원이나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로 적은 돈을 받더라도 자기 계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회사의 종속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없다. 계속 다람쥐 쳇바퀴를 도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러다가 '에이, 몰라! 그냥 이대로 살지, 뭐!'라는 마음이 스멀스멀 올라오고 결국 그렇게 된다. 그러면 어느덧 회사 생활에 더욱 익숙해져서 회사에 종속된 삶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낮아진 연봉만큼의 돈으로 자신이 배우는 시간을 구입한 것이고, 배우는 수업료라고 생각해라.

 

이것 역시 자신이 투자하는 것이다. 내가 영어를 배우러 학원에 갈 때도 학원비를 낸다. 내가 낮아진 연봉에 대한 부분은 결국 나를 위한 시간이을 구입한 것이고, 그 시간에 내 직업을 갖기 위한 활동을 하는 것은 그에 대한 수업료이다. 그리고 내가 그에 관련된 회사의 직원이나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하면, 큰돈을 들여 창업을 하기 전에 미리 경험을 할 수 있다.

 

창업을 하기 전에 미리 경험을 해보면 창업 과정에서 잘 됐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던 환상에서 바로 깨어날 수 있다. 디테일한 일들을 하는 과정에서 마냥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된다. 어찌 보면 이런 시간을 보내고, 경험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시간을 보내지 않고, 경험도 하지 않은 체 창업을 한다. 이건 마치 운전면허증을 따기 위해 도로주행 연습도 하지 않은 체 운전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linktr.ee/brothers.mind

반응형